.................

*본글을 읽기전!

*일본어 해석은 파파고를씁니다만 어느정도 공부했기때문에 대충...알아봅니다 스샷으로 웬만하게 (일일히 대사 적기귀찮아서..)알아보기 정말 힘든정도 아니면 그냥OK하고 넣어놨으니 이해가기 쉽게 읽어주시와요 
*개인적 생각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너무...너무혼란스러워서)

*스포가 정말정말많습니다 캡쳐가 나노단위입니다!!!!!!(스포주의!!!!!!!!!)
*유성대과몰입오타쿠가 쓴글입니다

 

 

 

 

이번스토리를 읽으면서 느낀점 요약 스토리설명 이런거없음 그냥....개인적으로 이번스토리를 읽고 이런저런 생각이많아서 정리겸 써놓은 거기때문에.. 저는개인적으로 읽으면서 속상하거나 아쉬운점을꼽자면

 

 

 

1)시도때도없는 크레이지비 언급

(그때 멘스때 당했던일을 수습하느라 혼란스러운것도알고..한번진거가지고 정말 저도 1239931울궈먹긴했지만 이번스토리언급에 적어도15장은 나오는거같음 이쯤되면 크비 미워하라는 수준인가 애들이너무 그 한번의 패배에 미련을가지는것같음.. 한두번이면OK하겠는데 정말 무슨..무슨...시도때도없이나옴 )

 

2)정도가 지나친 커플링성떡밥

굳이..?정말 굳이싶음...사실 특정 아이들과의커플링 떡밥이너무강함 ..이 커플링성떡밥 이야기를 제외하고 이 이야기 넣을시간에 테토라랑 치아키의 진솔한 대화나누는 장면이 개인적으로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사실 앙!!오고나서부터 어느시점부터 너무 과도한 비게퍼 밀어주기식으로 보여서 더 그런걸수도있음. 특히 수족관에서는 갑자기 안오는 토라와 시노부와(미도리군화이팅!)> 서프라이즈 라이브 무대를위해 그런거라곤하지만.... 정말 수족관데이트....솔직히 아쉬움 미도리가 꼭 선배한테 누군가는 해줘야 할 말을 해줘서 나쁘진않았는데 그 대사를 토라가 했으면 더 좋았을거라고 생각했어요 (전직 미도치아 파던사람입니다 지나가세요)

 

 

3)마지막 에피소드 부분.....................................

(이부분은 뒤로가서 서술하겠음)

 

 

 

전체적으로 이부분을빼고는 나머지는 괜찮게 본것같아요....사실 맨뒤부분이 너무충격적이라서 앞부분을 잘생각나지않음

 

 

(이거..카나타 말하는게 넘귀여워서 ㅋㅋㅋㅋㅋㅋㅋ번역도 넘 귀엽게 있길래 찍어봤습니다...)

 

이 스토편에서 치아키 모션 새로 추가된거같은데 (손으로 가르키는거) 카나타입에묻은 거 가르키는장면에서...)

너무 귀여웠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귀여웠어 ㅠㅠㅠㅠㅠ

 

 

 

(솔직히 처음보고 애기토끼 왜..왤캐 앙!때로 돌아간것같지 생각은 들었지만 선배한테 삐졌다고 투정 하는것같아서 귀여워 해주기루함)

 

 

 

 

 

 

 

(그냥 앙!!에 오고나서 애들이 전체적으로 다들 지치고 우린..왜안되는걸까 선배들은 대단하다..이런 느낌이라서 너무 마음 이아파요..애들도 열심히 하고있는데..)

 

 

 

 

 

 

 

 

 

 

 

 

 

 

 

 

 

 

 

*암튼 여기서부터 대충 중요부분이라는소리(얼레벌레 손짓발짓)

 

치아키가 초반부분에서부터 계속 본인이 맡게된 괴수언급을 정말 이번스토리내내 하는데 이게 개인적으로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이제 정작 그때라고생각하는데.오히려 너무 늦은정도일지도 모르지만, 아니, 내가 그렇게 겉치레같은 말을 하는동안 계속계속해서 나쁜쪽으로 나쁜족으로 굴러떨어졌던거같은데 이럴줄이야,더빨리 그야말로 모든것을 멸망시키는 괴수처럼..내가 그 아이들에게 있어서의 [악]이 되어,쓰러짐으로써 앞으로 나아가게 해야했을지도몰라"

 

(할말없음짤)(머리치는짤)

(여기서 부터 약간 마음아팠다 테토라는 언제까지고 이렇게 저는괜찮슴다!식으로 해야하는걸까?)<라는생각을했었는데 그래도 뭐 ...하다가 마지막 에필로그보고 와당탕쿵탕탕 뒤집어엎어버리는데요

 

 

 

 

 

 

 

 

 

 

솔직히..솔직히 진짜로 여기까진OK였음 아..치아키도그랬구나..

 

 

 

"하지만, 타카미네가 말한거같이 의상같은건 원하는 색깔로 입으면된다 .나다운색을.그리고 나는 어렸을때부터 , 누구보다 빨간색을입고싶었다."

 

 

 

"그러니까 앞으로도 나는 빨간색을입는다."

 

??????????진짜 토라는??????????

토라는??????????????

(미도리부터 치아키까지 얘들아!!!!!!!!!!!!!!!!!!!!!!)너네 슈퍼전대 모티브 유닛이잖아 ㅋㅋㅋ퍼스널컬러 진짜 개중요시하잖아!!(앙!대사 129319319보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토큐쟈언급하면서 색이 뭣이중헌디?하면 어...OK는 할수있는데 저건...저건...모르겠어요..

 

 

저는...저는 솔직히 이부분에서 진짜 ???만했어요 저건 정말요?갑자기요?하는투의 일방적 통보잖아.(앞부분 뭐 날려먹은줄알고 다시갔다옴) 

치아키의 진심어린 생각을 말해줘서는좋은데 저부분에 대해서는 서로 민감한 부분이니까 사전에 둘이서 대화를 통해서 서로 이해하고 알아가면서 나와야하는 대화라고 생각했어요.

 

다짜고짜 치아키가 나는 사실 이랬어(ㅇㅇ그럴수있음)

그러니까 레드를 입겠다(대화 필요함 서로어떤상황인지 충분히 숙지하고있나요?>X

대화를 통해 평소에도 저런 이야기를한적이있나요?>X

토라가 지금 차기유성대의 리더로써 늘 불안하고 자기는 늘 모자라다고 느끼며 생각하는 문제에 대해서 둘이서 이야기를 진지하게 나누어본적이있나요?>X)

 

 

 

"너가원한다면 빨간색을 입어도좋고, 물론 검정색 그대로여도좋아,좋아하는색을입어라.
의상이 어떤 색인지보다,너희들이 진심으로 납득하고 그 색을 입을 수 있을지가 더중요해. "

 

이건...이건그냥모르겠음...ㅋㅋㅋㅋ토라 너 어차피 납득못할거 아니까 블랙해라 하는것도아니고..사전에 둘이서 대화를 자주나눠 상황을너무너무잘알아서 그래 네맘다 안다 하는 상황에서 나온단어도아니고...그럼 토라는 모터쇼고 세기말워즈도 ...... (할말하않) 테토라는 언제까지 납득하지못하고살아야하나요...색이 뭐가 중요한거냐고 말할거면 치아키부터 레드에 연연하지말았어야하는거아닌가(아니 저 치아키오시맞거든요)  전 이부분에서 정말로 둘이서 진지한 대화가 오고가고 서로 대화를 하고나서 이런 말을 했어야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ㅠ_ㅠ

 

 

"그리고 내가 빨강 이외의색을, 나구모가 빨강을 입고 있으면 이상한것이라도 먹은 듯한 표정을 짓는다."

 

 

이부분!!!!!!!!!!!!!!!!!!!!

 

저는..저는이게 치아키가 사과할일이 아니라고생각해요 그냥 유성대팬들이 핑프인거아니냐고...(막말로ES시절때 유입된 유성대 팬들도있겠지만 유메노사키시절부터 응원하던 유성대의팬들도 있었겠지않냐고.. 고인물들한테 물어보거나 조금만 검색해도 나올텐데............이걸......?)참고로 저는 치아키군의 사가프로젝트 싸인회때부터 팬이엇으니가요 ^^

 

이건 시노부 개인스토리에도나왔지만 치아키잘못이아니라 소속사가 '홍보'를못한거임 (저는그렇게생각해요..)

 

개인적으로는 치아키가 너무 다 자기탓이라고 사과만하는것같아서 이래저래 기분이좋지않음..ㅠㅠ

 

(아니 ㅆㅂ 애초에 지들이 계승식내주고 답례제때 제대로 끝내줬으면 얘내가 이렇게M이고N이고 이꼴 났겠냐고.... 나쁜건 해피에레지만... 전사실 여기에 치아키 책임도 아예없지는 않다고생각해서 우리애 죄없어!는 못할것같아요 답례제 이후로든 치아키가 이건 토라한테 어느쪽이든 인수인계를해주던지 아니면 유닛 정리를 하던지 하고나서 제대로 이일에 대해서 매듭을 지어야하는게 맞다고생각했음 여태까지 안그래도 치아키 본인자신의 유일한단점인(저는글케생각함) 과보호 로 애들은 늘 선배들 등만보고 달려와서 앞의 흙탕물이나 이런것들은 직접 겪어보지도, 누가알려주지도않았잖아요. 이런부분에서는 치아키 책임이라구 생각을해요...

 

>하지만사실 이거 진짜 공지식으로 아아 아 사람들 못알아봐 ㅇㅇ 레드아닌치아키 잇을수업대~~ ㅎㅎㅎ 하고 지들이 캐입 빌려서 얼레벌래 좃창낸걸로밖에안보여서 더빡침 이럴거면 테토라한테 레드계승여지는 왜줬는데요 >이게 제일빡침 그리고 회사차원에서 지들이 못해결한걸 다 치아키가 바빠서 탓으로 돌리면서 치아키 가 사과하고있는 이상황이 제일납득이안감.........................................치아키가계속괴수역 '악'역활운운한것도 그냥자기가 욕먹고 말겟다 이거같아서 그냥................그냥......................

 

 

 

 

 

"그러다 이제 괜찮다고 확신하게되고, 나구모도 납득하고 받아들일수 있는 자신감과 실력을기른다면-다시한번 나구모가 그럴 마음이 있다면. 레드계승식을하고싶다.그게 몇년 후가 될지는몰라, 뭔가 끔찍한 일이 생겨서 영원히 실현되지도 않을지도 몰라,그래도 나는 그날을 꿈꾸며 계속 기다리고 노력도한다."

 

"자신이 생각하고있던것처럼,이상대로,계획대로 사물을 진행시키는것에 집착한 나머지, 현실이 보이지않았다 때문에 많은 비극을 초래했다. 너희들도 많이 괴롭혀 버렸어.팬분들도 그렇고.그 보상을 하기위해서라도 앞으로는 확실히하겠다 제대로 모두가 납득하고.받아들이고,웃는얼굴로 찬성해주는 미래를 모색해 반드시 붙잡겠다.그것을 맹세한다.나는 허세를 부리는 거짓말쟁이고, 허세일지도 모르지만, 맹세는 지킨다. 적어도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ㅋㅋ...예? ㅎ...장난하나...........대체 언제까지??????????????나구모랑 단둘이 대화방에 5시간동안가둬놔야함 특촬이야기하면3시간추가시키기(극단적) 그동안 나구모가 노력한것들은 다 뭐였나요 언제까지 해야 나구모본인이 스스로 납득해야하나요.상황도 도리한테 전달받은게다면서(ㅠㅠㅠ) 다안다는듯이 저렇게 말하는거 자체가 너무?????였음  (그래...그래..언젠간주겠지....) 팬들도 납득못한대 그니까 너도 ㅇㅇ 너가 납득하는순간이언젠간오면계승해드림 ~(매출봄)(안봄) 이런생각밖에안들고....ㅋㅋㅋㅋ5년안에..납득가능할까?(솔직히 내가 테토라 오시였으면 지금 본사에 불질르러가서 없음ㅋㅋㅋ지금 스토도 개에바지 이건...ㅋㅋㅋㅋㅋ수납멤도아니고 장난하나 ㅠ  )

 

저는....,저는모르겠어요...이번 스토리에서도 토라가 자낮이되어가지구 자기가 추구하던 정의가 이상론인걸 알지만 그걸 잘못됐다 생각하면서 본인이 추구하는정의에 확신이 없고 계속자기는 미숙하다고 이런건못한다고 하는게....너무 울컥했음 메인스토리에도 나왔지만 치아키가 추구하는정의랑 토라가 추구하는 정의랑은 엄연히 달라서, 치아키가 추구하는정의의방향을 토라로써는 이해하지 못하는부분이생기고 이충돌로 치아키는 토라한테 너는 네 정의를추구해라 하고 말했는데도....그냥 본인이 추구하는정의에 자신감이0인느낌이라 너무 속상했음 토라의정의가 잘못됐다는게아닌데...그냥 이번스토리로서는 치아키 선택에선 나름 최선의 해결책이었고 결국에는 나는 괜찮으니까!<이게 작용이되서 나만 상처입으면 모두가행복해 !이런거같아서..(주변사람들은 다 환장하거든요..)그냥 자기가 악역맡고 이렇게 해서 햎엘입장 대변할테니 유성대 체계구조 재구축 끝~~~이걸로밖에안보임 치아키가 했던말들도 치아키가 할법한 말이긴했지만...저는 일단 미도리한테 들은것 많으로도 토라의 모든상황을 파악하고 토라가 지금 어떤상황인지 알고있다고는 생각하지않아요 그럴거면 애초에 대화를했겠죠....(근데 토라입장에서 찡찡찡 댈 성격도아니라서..그냥 둘이 진지하게 이 주제로 충분한 소통이 필요했다고생각함) 그냥 모든문제를 치아키입으로 대변하면서 정작 치아키가 바빠서 이랬다는거에 모든게 치아키잘못이라고 말을 하게만드는거 자체가 너무 마음에안드는거죠 ...토라가 모터쇼에서 노력하고 그동안 바로 전 시점인 세기말워즈처럼 노력한부분들은 다 토라가 납득하지못하니까 헛된 행동들이었나요? 아니란말임 누가 잘팔리는캐 있고 그런거 당연히 알죠 근데 그걸 회사들이 캐입빌려서 저런식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스토리를전개하고 말을하는게 정말..정말 저는 이해가 안가는거에요...유성대오시 행복해? 치아키오시 미도리오시 카나타오시 시노부오시 테토라오시 모두 다 이번스토리읽고 정말 행복하게웃으면서 유성대는 다섯이서 하나라고 외칠수있어? 이스토리 보기전에 라이브에서 응원한것처럼 그때와 같은 마음으로 똑같이 응원하고 할수있어? 일단 저는아니라는거에요.... 애들은 죄가없지만...그냥 이번에 쓴 스토리를 보고도 언제든 이렇게 그냥..자기입맛대로 이렇게 회사의 사정으로 진행되거나 생긴문제들을 굳이'유성대'애들의 입을통해서 어쩌구어쩌구 식으로 계속 변명되고 스토리가 진행되어가지 않을거라는 보장이있어요? 저는 아니라고생각함...... 저렇게 스토리간다면치아키는 테토라오시들한테도 사과해야함.. (치아키죄없어 씩 씩얘들아 빙의그만시켜!) 

 

 

사실 그리고.. 저는 저 문제건에 대해서 치아키가 바쁘다는이유로 혼자 '독단적으로' 이미 자기혼자 소속사랑  협상하고 결정한거라서 토라한테 일방적 통보를 내렸다는거 자체가 잘못됐다고생각해요 애초에 유성대일학년애들을 미도리말처럼 스토리끝까지[지켜줘야할존재]로만 취급했나싶고. 사실 저런건 유닛애들이랑 다같이모여서 상의하고 정하는게 맞는건데,아니면적어도. 그동안 토라를 레드로 인정한다고 해도. 하다못해 토라한테서라도 양해를구해서 유성대N 대표로서 서로 입장을 들어보고 했어야 한다고생각했어요. 그렇기때문에 읽으면서도 이부분은 끝까지 변하지않는구나 생각했어요. 결국 그냥 그렇게 결정났다는 일방적 통보뿐인거잖아. 내가 다 거래하고왔다 ㅎㅎ<이거잖아요 

 

그리고 남은 유성대N멤버들은?  솔직히 유성대는..치아키가 다시 새로만든거라고생각해서 치아키가 끊는데에 별생각은없는데...남은애들은요???????????????????????토라가 모터쇼때 고개숙이고 다시 데려온애들은? 걍....정말 너네 그정도로 책임감이없는애들이었냐고?(애들이없는게아니라 히삼이 없는거겟지 ㅅㅂ)  개내도 정말 일학년치아키같이 유닛을동경해서 나도 저러고싶다! 해서 같은멤버가 되고싶어서 들어온 애들일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식으로 결정하는게 정말 맞았는지 의문이들어요...그리고 이 문제에 유성대N애들 그냥 응응 잘됏다 잘됏다 ...이거임...?  그리고.. 앙스타는 루프물인데 그럼 이시점전의 토라는 늘 계속영원히고통받는포지션으로 반복되는거임...??????.....아무튼 그냥결론이 응응전통보단 팬들과 우리웃는에가오가 최고지 ^^^ 하는게 너무???임 그거 유성대N들한테 다시전달하고 하나하나 다사과하고 양해구하는건 토라가 하는거아냐? ...솔직히 저는 치아키가 바쁘다는핑계로 지들사정 다 때려박아 정당화시키고 대신치아키가 사과하는거같아서 너무화났어요....메인스토에서 자기촬영 째고도 가려고하던앤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말이되느냐고! 

 

 

 

>아무튼 치아키의 갑작스런 저 솔직한행동에 당황한건사실이지만 사실 실망했다기보단 ...애초에 저렇게 말해도 토라입장에서는 정말.......듣자마자 안됨다!!할애도 아니라서 어느정도 둘이 대화로 해결할 문제긴한데....근데 진짜 일방적 통보식이라서 그게 잘못됐다고 생각할뿐... 그냥 읽는내내 대화소통의 부재의 파탄 ㅇㅈㄹ생각밖에 안났음 얘들아 홀핸즈대화도 꼭꼭 상시로 확인해 

 

 

 

 

"왜 사과하는검까? 우린 아무것도 잘못한것도 없고 잃은것도없슴다. 노력하면 반드시 얻을 수있는 찬란한 미래밖에 기다리는게 없는데 이럴때는 사과하는게 아니라 웃는검다"

 

 

 

그래........

유성대(만)다섯이서하나 ......

COMMENT